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직장인 영어회화 기본체력부터 해야 하네요
    공부STUDY _review 2024. 6. 18. 09:18
    728x90
    반응형

    직장인 영어회화 기본체력부터 해야 하네요.

     

    직장인 영어회화 선택과 집중 성공 후기

     

    직장인 영어회화 인터넷강의로도 성공할 수 있더라고요.

    전 아직도 잘하고 싶은 게 정말 많은 것 같아요.
    그중 하나를 꼽자면 ‘유창한 영어회화실력’ 이에요. 
    20대 시절에는 영어회화실력만 해결되면 
    좋은 직장도 가질 수 있을 거라 생각했었던 적도 있지만,
    40대가 된 지금은 그렇게 까지도 더 바라는 건 아니에요. 
    그냥 기초적인 수준의 대화만 잘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그런 맘으로 몇 년 동안 영어회화공부에 시간과 돈을 투자했었어요.
    그동안 쓴 돈만 해도 적지 않은 금액이 되는 것 같아요.

    영어회화를 책으로도 공부해 봤고 학원으로도 다녀봤지만
    그나마 직장인 영어회화로 최적화되어 있는 건 인터넷강의로 수강했을 때 같아요.
    그래서 오늘 추천하는 덩어리영어도 인강이에요.

    등록해서 수강하고 있는 인강은 지인이 알려준 곳이에요.
    지인께서도 해외여행 가면 매번 답답해서
    기초자가 할만한 인강을 찾아보시다가 알게 되었다고 해요.
    체험강의를 보고 맘에 드셨다고 가입 안 해도 되니
    체험강의 보고 괜찮으면 시작해 보라고도 하셨어요.

     

      
    그 얘기 듣고 체험강의를 들어보니까 필요한 표현을 알려주는 강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선생님 느낌도 좋았고요.

    게다가 1년 무제한 수강권 가격까지도요.
    지인 분 덕분에 큰 고민은 안 하고 결정했던 것 같아요.
    추천받지 않았으면 또 몇 주 동안은 공부 시작도 못하고,
    계속 고민만 했을 수 도 있었을 거예요.

    자세히 안 봐서 그런지 사실 뒤늦게 알았어요.
    공부질문을 할 수 있는 게시판이 있다는 사실 말이에요   
    영어공부방향에 대한 질문도 할 수 있으니
    공부하다가 답답한 부분이 생기시면 해결하고 넘어가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뒤늦게? 문법 관련 질문도 열심히 하고, 미드나 원서 추천도 물어봤었어요.
    그럴 때마다 따뜻한 느낌으로 답변을 친절하게 해 주더라고요.
    (요즘 딱딱하게 답변만 하는 곳도 많은데 말이죠.)  

     


    그리고 저보다도 더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수강하시고
    계시다는 걸 홈페이지나 수강 후기를 통해서 알 수 있어요.

    그래서 여러분 하루라도 한 살이라도 젊었을 때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빨리 시작하시면 좋아요.

    대신 덩어리 인강처럼 잘 되어 있는 곳에서 하셔야 하니까
    제가 쓴 후기로 많이 참조하시길 바라요~  

    초기에 정착하기 어려운 부분을 덩어리로 많이 극복했지만
    어려운 부분이 두 가지 더 있었어요.
    그건 바로 문법이에요.
    그래서 처음 공부관련된 질문도 10개라 치면 9개 정도가 전부 문법 질문이었어요.

    이렇게 많은 질문이 나올 수밖에 없는 건
    사실 제가 덩어리 1탄 문법 강의를 건너뛰어서 그런 것 같네요.

     


    그래서 4개월 동안 2~4탄을 번갈아가면서 보다가
    뒤늦게 5개월 차부터 1탄 기본 어순 강좌를 수강하기 시작했어요.
    요즘 말로 역주행이었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기초가 잡혀있지 않는 분들.
    마냥 문법 스트레스받는 분들도
    모두 1탄부터 수강하시길 추천드려요~  

    저처럼 괜히 건너뛰면 그때만 좀 편하다 생각이 들지
    기본 어순 없이는 영어 기본기가 제대로 잡힐 수 없어요.

    몇 마디 금붕어처럼 뻐끔거리는 대화만 하길 원하는 거 아니시라면
    덩어리 1탄 기본 어순 강의는 21강뿐이니
    시간 부담, 문법스트레스 부담 없으니 좀만 시간 내시면 돼요!  

    보통 강의 분량은 16분~21분 사이 되니까
    총 강의 분량은 400분 정도 될 것 같아요.
    저도 처음부터 안 해서 그렇지 다 듣기까지는 보름 걸린 것 같네요.  

    1탄 기본 어순 강의가 왜 다른 인강보다
    수강하기 편한지 생각해 보았어요.  

    아주 간단한 차이였어요.
    선생님께서 문법 적 용어로 설명을 덜 하신다는 점!
    그리고 간단한 문장으로 설명해 주신다는 점이었어요.  

    이런 간단한 차이가 마냥 어려워만 하던
    영문법 강의를 딱딱하게 느껴지지 않게 해 주었고,
    간단한 일상생활 문장으로 설명을 해주시니까
    회화와 동 떨어진 수업이 아니구나를 느끼게 해 주었어요.  

    지금까지 끊었던 인강들은 솔직히 첨에만 깨작깨작
    보다가 아예 안 했었거든요.
    선생님들 강의가 지루하니 재미가 없더라고요 ㅠ  
    그리고 회화 수업하고 따로 노는 느낌도 들었고요.
    문법 수업 자체도 재미가 없고
    회화 수업하고 연결이 되나 싶기도 하니
    아예 문법 공부를 안 하게 되는 말도 안 되는 행동을 해버린 거였어요



    영어회화를 잘하기를 바라면서
    왜 이렇게 제 입으로 소리 내어 말하는 연습이 어려운 걸 까요?

    누가 있으면 있어서 창피해서 못하겠고,
    좀 소리 내는 가 싶다가도 어느덧 또 눈으로 보고만 있고.
    그렇다고 누가 혼내는 것 도 아니니까 쉽게 바뀌지 않더라고요.

    덩어리영어 선생님은 처음부터 얘기를 해주시더라고요.
    입으로 실제로 내뱉으셔야 한다고요.
    이런 선생님 얘기를 보고도 처음에는 안 바뀌었어요.
    그냥 해야 하는 데 입으로 내뱉어야 느는 데 만 알고 있었을 뿐이었죠.
    그러다 2탄 강의를 중간쯤 들을 때쯤이었나
    우연히 TV에 나온 영화에서 따라 했던 덩어리 표현을 듣고 나서는
    괜히 묘한 열정이 생기더라고요.

    실제로 따라 하기 시작하니까 의외로 재밌다는 생각도 들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고민했었던 발음이나 듣기 실력도 같이 좋아지는 느낌도 들어요.  
    1탄을 제외하고 전부 회화 수업이에요. 
    그 회화 수업에서 선생님이 여러 문장을 통해 덩어리를 연습하게 해 줘요.  

    한 덩어리를 익히기 위해ㅡ여러 문장을 연습하게 해 주니까
    한 강의가 끝나고 나면 20 문장 넘게 연습하는 경험을 하게 돼요.

     

     

     

    덩어리영어 공식 홈페이지

    300개 청크로 1만개의 문장 자유롭게 말하기

    www.denglish.co.kr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