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어공부 앱 추천 말하기 스피킹 회화 for 성인왕초보
    공부STUDY _review 2024. 6. 19. 09:30
    728x90
    반응형

    왕초보영어 진지하게 하는 중이에요.

    왕초보영어 왕초보 마음을 알아주는 곳에서 하고 있어요.

     

    코로나 때문에 못 갔던(사실은 돈 때문에) 해외여행 올해 가려고 계획 중에 있어요.

    멀리는 못 가고 가까운 나라로요.

     

    영어회화 잘하는 친구도
    왕초보영어 공부도 차근차근 꾸준히 해야 하는 거라고 말하더라고요.
    그러려면 첫 번째로 본인이 꾸준히 할만한 교재나 인강을 찾아야 하고,
    찾았다면 의심하지 말고 꾸준히 학습해야지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렇게 왕초보영어 공부 시작조차 망설여하던 무렵
    문법 위주의 강의는 아닌 것 같은 데 패턴강의인가 싶은 인강을 발견하였어요.

    덩어리영어라는 곳인데요.
    덩어리를 검색해 보면 
    덩어리패턴영어 같은 곳이 보여서
     여기도 주로 많이 사용하는 문장들을
    패턴으로 익히는 곳으로 생각했어요.
     
    제가 별로라고 생각하는 학습법이 단순히
    단어나 패턴을 반복해서 암기하라고 하는 곳이에요.

    그날 공부했던 것도 내일 되면 까먹는 왕초보로써는  너무 기운 빠지는 학습법 같거든요.
    그런 학습법을 싫다 보니 단순 반복해서 암기시키는 거면 하지 않으려 했죠.

     


    근데 샘플 강의를 들어보니까 무작정 똑같은 문장 패턴을 
    반복해서 암기시키지 학습이 아니더라고요.

    ‘덩어리’가 들어간 여러 문장들을 상황을 그려가면서
     입으로 내뱉으면서 나중에 문장들은 기억 안나도 ‘덩어리’ 만큼은 확실히 기억나요..

    그 문장을 확실히 기억하려면 직접 내가 그 문장을 써봐야 한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저도 덩어리영어에서 익힌 표현들을 
    자주 써먹으려고 일부러 그 표현들이 들어간 
    영화나 미드를 유튜브에서 찾아서 연습하고 있어요.

    그렇게 연습하니까  좋은 점이 두 가지나 있더라고요.
    첫 번째는 이 표현은 정말 자주 쓰는 중요한 표현이구나  하는 믿음이 생기고요.

    두 번째는 복습 효과를 얻는다는 점이에요.
    제가 혼자서 여러 번 입으로 내뱉는 것도 효과를 주겠지만,
    실제 쓸 법한 상황에서 원어민의 발음으로 
    들으면서 다시 따라 하는 건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결론은 저는 꾸준하게 덩어리공부법으로 하고 있답니다.
    왕초보들을 위한 덩어리공부법 과정은 3단계로 되어 있어요.
    1단계 (가장 기본적인) 기본 어순 익히기
    2단계 덩어리 익히기
    3단계 덩어리 활용하기

    1단계는 문법 강의예요.
    문법은 피하면 좋겠지만 (전 피할 수만 있다면 피하고 싶었어요 ㅜ)
    정말 피할 수 없어요.
    왜냐면 우리말과 영어는 말의 순서가 다르다 잖아요.
    그럼 영어의 법을 따라야 하잖아요.

    그렇지만 영어문법강의는 대부분 지루해요.
    그러다 보니 저 같은 왕초보들은 여기서부터 질려 공부를 포기하지 않나 싶어요.

     


    근데요.
    덩어리에서는 문법을 문법 같지 않게 알려줘요.
    그게 뭔 말 같지 않은 소리냐고요?
    문법 강의를 문법적 용어를 거의 안 쓰고
    I love you.
    You love me.
    같은 쉬운 문장을 통해 설명해 준다는 소리예요!!!

    이런 거 보면 덩어리는 철저하게 회화스타일임을 느낄 수 있어요.
    문법 강의도 문장으로 알려주니 덜 지루하고 더 이해하기 쉬워요.



    그리고 1단계~3단계 강의 대부분 분량이 너무 짧지도 길지도 않은 
    10~20분 정도라 저한테는 부담 없는 분량이에요.
    정말 급한 일이 생길 때 빼고는 저는 중간에 끊지 않고 있어요.
    강의 효과를 보려는 것도 있지만 한번 집중하면 후딱 시간이 가서 끊을 일이 없어요.

    그러다 보니 매일 1강씩 6개월 동안 공부하면서
    흐트러짐 없이 비슷한 수준으로 학습을 이어나가는 느낌이 들어요.

    왜 아무리 좋은 강의라고 해도 10분짜리 들었다가 40분짜리 들으면 지루할 수 있잖아요.
    그리고 분량만 비슷한 게 아니라 들쑥날쑥 수준 차이 나는 강좌도 없어요.

    1단계 어순 강의 듣고 2단계 덩어리 수업은 꼭 순서대로 듣지 않아도
    되니까 공부하고 나서 부족하다 싶은 강좌들은 다시 돌아가서 들으면 돼요.  

    1~2일 강의를 들어만 봐도 왕초보들이 쉽게 따라 하기 좋은 커리큘럼이라는 건지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믿고 따라 할 선생님 에밀리 선생님이 있다는 사실!

    다른 강의를 했을 때 건방지게 알려주는 선생님도 더러 있었어요.
    발음 꼬아서 잘난 척하는 선생님도 은근히 많고요.

    근데 에밀리 선생님은 그러지 않아요.
    그냥 푸근한 동네 지인? 스타일로 정말 만나면 반가울 스타일이에요..

    제가 이런 맘을 가지고 있는 건 1:1 게시판을 통해 선생님한테 질문을 굉장히 많이 하거든요.
    오프라인 학원 다닐 때는 질문도 안 하고 선생님 눈 피하기 바빴는데 변하긴 했더라고요 

    그렇게 변하게 해주는 데 큰 요인은 덩어리공부법과 선생님 같아요~
    둘 중 한 가지만 있어도 꾸준히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은 데 이곳은 두 개나 있네요.

    내가 영어말하기 왕초보다 싶은 분들은 이곳에서 알려주는 순서 그대로

    왕초보 영어 도전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