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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전문가들이 메타 주가 폭락 원인으로 애플을 지목한 이유아는만큼보인다 2022. 2. 8. 10:20728x90반응형
페이스북의 모기업인 메타의 시가총액이 하루 아침에 무려
2300억달러(약 280조원) 증발하며 사상 최대의 위기를 맞은 가운데
외신에서는 애플의 개인정보보호 정책 변화에 따라 다른 인터넷 기업들 역시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인터넷 기업들은 그동안 소비자들의 개인정보 추적에 기반한 개인정보에기반한 표적 광고 매출에 의존해왔지만, 여기에 본격적인 제동이 걸리면서
새로운 광고모델을 발굴하지 않는한 다른 인터넷 기업 역시 수익 감소가 불가피하다는 분석이다.
2일(현지 시각) 메타는 현지 시장 예상치를 크게 밑도는 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어닝 쇼크’에 메타플랫폼의 시간외 주가는 85.24달러나 빠지며 26% 넘게 폭락했다.
시총은 기존 액수에서 2513억달러(약 302조원) 증발했다.
이는 미국 증시 역사상 하루 시총 손실액으로는 최대이자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에 편입된 기업 중 32번째로 규모가 큰 오라클의 시총에 맞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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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급으로 폭락한 메타의 운명을 가른 것이 애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메타 역시 실적을 발표하며 애플의 새로운 사생활 보호 기능에 큰 타격을 입을 것을 시인했다.
뉴욕타임스(NYT)는 “애플은 지난해 모바일 운영체제(OS)의 개인정보보호 설정을 크게 변경해아이폰 사용자들이 광고주가 이를 추적할 수 있는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는데
애플이 이 기능을 도입한 이후 대다수의 아이폰 사용자들은 추적 차단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는 소비자들이 광고주들이 원하는 개인정보 추적을 회피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아이폰 이용자들이 안드로이드 이용자보다 모바일 광고를 통해더 많은 지출을 하므로 애플의 새 정책은 메타에 더욱 뼈아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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